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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도 "전화민원 AI 보이스봇이 연결해 드립니다"

김화일기자 | 기사입력 2024/07/01 [15:33]

충북도 "전화민원 AI 보이스봇이 연결해 드립니다"

김화일기자 | 입력 : 2024/07/01 [15:33]

충북도 "전화민원 AI 보이스봇이 연결해 드립니다"

충북도는 7월 1일부터 전화민원 응대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에 따르면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AI 보이스봇을 도입해 도 대표전화(043-220-2114)로 걸려 오는 모든 전화 응대에 활용할 계획이다.

AI 보이스봇은 제작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민원전화를 응대하고, 부서업무 담당자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현재는 교환원이 상담 내용을 듣고 부서를 연결해 통화량이 많은 시간대에 통화 대기가 발생 등 민원인들이 불편을 겪었으나 AI 보이스봇이 도입되면 단순 부서 연결을 대체하게 돼 통화 대기량이 감소해 민원인 편의와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접수되는 민원의 통계 데이터도 활용할 수 있어 도민 소통방식 개선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도는 업무 효율성 향상과 혁신 행정 추진을 위해 다양한 시나리오를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충청북도청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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