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유아 문해력, 그림책에서 답을 찾다!
2024. 유치원 교원 독서인문 역량강화 연수 운영
장수미 기자 | 입력 : 2024/07/10 [10:48]
독서 인문 연수 / 전남교육청 제공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지난 7월 8일(월) 국립나주숲체원에서 공립유치원 교사 90명을 대상으로 2024. 유치원 교원 독서인문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을 통해 유아의 문해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유아 문해력, 그림책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사)한국그림책문화협회 대표이자 그림책교육연구소 노미숙 소장을 초청하여 강의를 운영했다.
노미숙 소장은 감정과 문해력, 시각적 문해력의 중요성, 자신과 타인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그림책 놀이 수업 사례 등 강의·실습형으로 진행하여 연수의 질을 더욱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금천초병설유치원 이○○ 교사는 “유아기 문해력 발달에 그림책이 왜 중요한지 다시 한번 공감할 수 있었으며, 그림책을 통해 상호작용하고 정서를 나눌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 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그림책 수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 변정빈 교육장은 “그림책을 매개로 유아의 문해력과 사고력을 발달시켜 세상과 소통하고 자기 역량을 펼쳐 나가는 게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유치원 독서교육 활성화와 교사들의 수업 역량을 강화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KNS뉴스통신(https://www.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SCF CHANNEL 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