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F CHANNEL KOREA

화재피해 주택 복구 지원 후원금 기탁식 가져

한국소방시설협회 전북도회 화재피해주민 위해 3백만원 기탁해
22년부터 매년 기탁, 후원금은 화재피해주민 주택 복구에 사용할 예정

장수미 기자 | 기사입력 2024/07/15 [08:50]

화재피해 주택 복구 지원 후원금 기탁식 가져

한국소방시설협회 전북도회 화재피해주민 위해 3백만원 기탁해
22년부터 매년 기탁, 후원금은 화재피해주민 주택 복구에 사용할 예정
장수미 기자 | 입력 : 2024/07/15 [08:50]

 

 

전북특별자치도 소방본부는 지난 12일 도청 3층 소방본부장실에서 이오숙 소방본부장과 백부현 한국소방시설협회 전북도회장, 노진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북도지회 사무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취약계층 화재피해 주택 복구지원을 위한 후원금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후원금은 한국소방시설협회 전북도회에서 3백만원을 기탁했다. 한국소방시설협회는 지난 2022년부터 매년 화재피해주택 복구지원 사업을 위해 기탁해왔다.

화재피해주민 주택 복구지원사업은 2017년부터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비예산 사업으로 도내 소방공무원·의용소방대원 및 기업·단체의 후원금을 기반으로 추진하고 있다.

모아진 기금은 화재피해주민에게 주택을 새롭게 지어주거나 집 일부를 수리하는데 쓰여 사회적 약자계층이 빠르게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소방시설협회 백부현 전북도회장은 “전북특별자치도 소방본부와 사랑의 열매가 추진하고 있는 화재피해주민 지원사업에 함께 하게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외계층의 지원사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오숙 소방본부장은 “화재피해주민의 빠른 일상회복 지원사업에 힘을 보태주신 한국소방시설협회 전북도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도내 많은 기업·단체가 모금에 동참해주길 바라며, 화재피해를 입은 도민의 빠른 일상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KNS뉴스통신(https://www.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