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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소통카드’로 청각장애인·외국인 소통 편의 높인다

응급처치 식음료 요청 등 맞춤형 서비스 기대…5월부터 10개 국적사에 비치

장수미 기자 | 기사입력 2024/06/28 [10:09]

항공사, ‘소통카드’로 청각장애인·외국인 소통 편의 높인다

응급처치 식음료 요청 등 맞춤형 서비스 기대…5월부터 10개 국적사에 비치
장수미 기자 | 입력 : 2024/06/28 [10:09]


앞으로 청각장애인과 외국인을 위한 기내 소통이 보다 편리해질 전망이다. 


국토교통부 국립항공박물관과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에어프레미아, 에어로케이 등 10개 국적사는 청각장애인과 외국인 탑승객을 위한 의사소통카드(AAC 카드)를 제작했다.

이번에 제작된 소통카드를 활용해  응급상황이나 식음료 요청 등 의사소통 과정에서  불편함을 해소하고 맞춤형 서비스 편의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부와 국립항공박물관은 기장 및 사무장의 도움을 받아 청각장애인과 외국인 등의 탑승객들이 자주 요청하는 응급처치 기내식 서비스 과정에서 필요한 4개 분야, 25개 항목을 선별해 소통카드를 제작했다.
 
제작한 소통카드는 5월부터 10개 국적사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김영국 항공정책관은 “청각장애인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만큼 실효성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향후 한국을 취항하는 73개 외항사로도 확산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출처 : KNS뉴스통신(https://www.kns.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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