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F CHANNEL KOREA

“차질없는 공공주택 공급·건설현장 안전관리 철저” 강조

국토부, 동작구 수방사 현장 찾아 진행상황 점검·장마철 안전확보 총력

장수미 기자 | 기사입력 2024/07/01 [09:35]

“차질없는 공공주택 공급·건설현장 안전관리 철저” 강조

국토부, 동작구 수방사 현장 찾아 진행상황 점검·장마철 안전확보 총력
장수미 기자 | 입력 : 2024/07/01 [09:35]


국토교통부는 최근 동작구 수방사 공공주택 사업현장을 방문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현장 관계자들로부터 사업 추진계획을 보고받고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했다. 동작구 수방사 공공주택 사업은 노후 군부지를 재정비해 도심 내 우수 입지에 양질의 공공주택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동작구 수방사는 서울에 공급되는 뉴:홈 1호 사업인 만큼 높은 국민 기대에 부응해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공급 일정을 국민들께서 궁금해하지 않도록 충분히 안내드릴 것’과 ‘시세 대비 저렴하면서도 고품질의 공공주택을 안겨드릴 수 있도록, 사업관리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한국토지주택공사 등에 주문했다. 

국토부는 ‘국민이 바라는 우수한 입지에 양질의 공공주택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 국민 주거안정 달성을 위한 핵심 목표’인 만큼, 차질 없는 주택공급을 위해 LH, 관계기관 등과 적극 소통하고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현장을 찾은 진현환 1차관은 우기대비 안전관리 현황을 보고받고, 현장을 돌아보며 비탈면, 옹벽, 가설시설물 등 우기 시 안전에 취약한 요소를 직접 점검했다. 
 
진 차관은 이 자리에서 “최근 기상이변으로 장마철 집중호우 등이 빈번해지는 만큼 공사장 주변이나 기반 시설에 영향이 없도록 사전에 철저한 공정관리와 안전조치 이행이 필요하다”라며, 인재는 반드시 막을 수 있도록, 현장에서 경각심을 갖고 우기 대응을 더욱 철저히 하고, 근로자 안전교육 등도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출처 : KNS뉴스통신(https://www.kns.tv)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