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F CHANNEL KOREA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제 7회 꿈이 자라는 놀이 한마당' 진행

노세정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09:55]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제 7회 꿈이 자라는 놀이 한마당' 진행

노세정기자 | 입력 : 2024/09/09 [09:55]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지난 9월 4일 포천실내체육관에서 영유아 놀이체험 대규모 행사 '제 7회 놀이한마당'을 관내 어린이집과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가위를 맞아 다양한 민속놀이, 직업체험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인성예절체험 및 소방안전체험, 자녀권리존중캠페인 등 총 17개의 부스가 운영됐다.

이번 제 7회 꿈이 자라는 놀이 한마당은 소외돼있는 포천시 영유아를 위해 다양한 민속놀이와 더불어 의사, 경찰, 소방관, 반려동물관리사, 꼬마정원사, 나무의사, 큐레이터, 우주비행사와 같은 직업을 테마로 해 영유아가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경기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 인성예절체험버스를 통해 포천시 어린이집과 영유아 가정에 인성교육에 관심을 갖고 인성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포천시소방서의 소방안전체험을 통해 화재경보기사용법, 소화기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안전체험을 함께 진행했다.

이번 놀이한마당에는 관내 영유아 632명, 부모 14명, 보육교사 115명, 자원봉사 및 사랑교육복지재단 지원 23명 총 782명이 참여했으며, 행사에 어린이집 관계자는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덕분에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겁게 체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여 부모는 "작년에 이어 올해 행사도 참여했는데 새로운 직업체험이 있어 좋았고 멧돌 돌리고, 방아도 찧어 보며 다양하고 알차게 즐기다 왔습니다. 준비해주시 선생님들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의 놀권리, 알권리, 볼권리 보장을 위해 꾸준히 연구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노세정기자(sjno07@nate.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