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F CHANNEL KOREA

서초구, 아토피 예방하는 황톳길 맨발걷기와 키즈스포츠 열어

노세정기자 | 기사입력 2024/10/30 [10:12]

서초구, 아토피 예방하는 황톳길 맨발걷기와 키즈스포츠 열어

노세정기자 | 입력 : 2024/10/30 [10:12]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지난 29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반포근린공원 황톳길에서 '아토피 예방 황톳길×신나는 키즈스포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초구에 거주하는 영유아 가족 40명을 모집해 아토피 예방 교육인 인형극을 관람하고, 가족과 아이가 함께 신나는 키즈스포츠 신체 활동과 황톳길 걷기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 다 함께 식품 알레르기 노래를 부르면서 좋은 생활 습관에 대한 교육을 하고,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을 주제로 한 인형극을 관람 했다. 이후에는 두 팀으로 나눠 후프, 허들콘, 볼풀공 등 체육교구들을 이용한 민첩성·순발력 등을 기를 수 있는 활동을 하고 에어바운스를 이용한 대근육 발달 신체활동 수업을 진행했다. 반포근린공원에 조성된 황톳길에서 맨발걷기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서초구에서는 아이들의 정서발달 및 신체 조절능력 향상을 위해 영·유아기부터 대상으로 체력을 강화하고 부모와의 교감과 유대감을 기를 수 있는 엄마·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인 키즈스포츠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토피·천식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통해 유아기부터 평생 지속되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세정기자(sjno07@nate.com)

  • 도배방지 이미지

서초구청, 노세정기자 관련기사목록